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교회소개 _Introduction

여호와께서 영원무궁 하도록 다스리시도다 하였더라.(출 15:18)

교회소개 Introduction

구미제일교회는 믿음과 사랑으로 선교하는 교회입니다.

인사말

“새로운 도전으로 승리하는 교회

 

"강하고 담대하라 너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맹세하여 그들에게 주리라 한 땅을 이 백성에게 차지하게 하리라”(수1:6)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을 뒤로 하고 이제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가 우리 사회 전반을 뒤바꿔 놓았습니다.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이전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들이 전개되었습니다. 특히나 교회는 코로나로 인해 예배당문을 닫고 비대면예배를 드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예배 외에는 모든 사역이 중단되다시피 했습니다. 더욱이 코로나대처 상황들 가운데 교회가 코로나의 온상과 같이 여겨지면서 전도의 문이 닫혀버린 안타까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5공단 인근에 대구통합신공항 이전이 확정되고, 확장단지 부지 옆에 읍청사 신축이 확정되었으며, 기존 교회 주차장 부지가 풀려서 새로운 일들을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이 확보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교회가 계속 기도한 것과 같이 다음 세대를 세우고, 구미 지역 복음화를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교회가 감당해야 할 사명이 무엇입니까? 복음의 진리 위에 굳건히 서서 코로나로 변화된 세상에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서 닫혀진 이웃의 마음문을 열고, 교회가 없는 지역에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역을 전개해야 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사역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도전하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여호수아가 모세의 뒤를 이어 가나안 땅 정복을 감당할 때에 강하고 담대하라 너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맹세하여 그들에게 주리라 한 땅을 이 백성에게 차지하게 하리라고 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승리하였던 것처럼 우리 교회도 강하고 담대하게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물론 여전히 코로나 상황으로 한 치 앞을 예측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약속의 말씀을 믿고 나아갈 때 여호수아와 갈렙에게 약속의 땅을 차지하게 하셨던 것처럼 우리 교회와 성도들도 약속의 땅을 차지하고 주신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올 한 해 <새로운 도전으로 승리하는 교회>라는 이 표어를 붙들고 온 교회가 하나되어 영적으로 성숙하고, 양적으로 부흥하며 다음 세대를 세우고 선교의 꿈을 이루어 가는 믿음과 사랑의 선교 공동체, 구미제일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2021년 새해 아침에

구미제일교회 담임목사 김경택

Today's Word

The LORD will reign for ever and ever.

  • 주소 : 경북 구미시 임수로 80 (임수동 262번지) 대표전화 : 054. 471. 8650 FAX : 054. 471. 8659
Copyright © 구미제일교회. All rights reserved.